Pages

Tuesday, October 13, 2020

WP "트럼프, 북핵 억제 시도 실패... 새 ICBM이 증거" - 한국일보

kenagusuran.blogspot.com

2019년 6월 판문점 군사분계선 북측 지역에서 만나 인사한 뒤 남측 지역으로 이동하는 도널드 트럼프(왼쪽)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연합뉴스

미국 유력 일간 워싱턴포스트(WP)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북핵 억제 시도가 실패했다고 단언했다. 북한이 10일 노동당 창건 75주년 기념일을 맞아 실시한 열병식에서 공개한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이 그 증거란 것이다. 트럼프 행정부가 북한과 사랑에 빠져 북한 대신 이란의 위협만 과대평가하고 있다는 지적도 나왔다.

WP는 13일(현지시간) ‘북한의 괴물 같은 미사일’이라는 제목의 사설에서 “북한에서 세계 최대 이동식 ICBM일 수 있는 무기가 등장한 것은 (북한) 정권의 핵 프로그램 및 미국에 대한 위협 억제에 있어 제거는 고사하고 트럼프 대통령의 실패를 보여주는 생생한 증거”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3차례 만났지만 비핵화 협상에는 성과도 없었다고 꼬집었다. WP는 “(트럼프 대통령이) 독재자의 달콤한 편지에 속아서 ‘사랑에 빠졌다’고 선언했으나 군축 협상을 이뤄내진 못했다”며 트럼프 행정부의 준비 부족을 질타했다. 대통령부터 복잡한 문제에 대해 이해하려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WP "트럼프, 북핵 억제 시도 실패... 새 ICBM이 증거" - 한국일보 )
https://ift.tt/3jYxzAa
세계

No comments:

Post a Comment